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해외파 축구 일정 (영국, 스페인, 프랑스)

by ∞½ 2022. 1. 10.

현재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 선수 중 해외축구리그에서 하는 선수들은 소속된 팀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 축구팬들 역시 해당 구단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글에서는 많은 해외파 선수 중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 핫스퍼, 황희찬 선수가 속한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프리미어리그 경기 일정과 스페인에서 활약하는 이강인 선수가 속한 레알 마요르카, 프랑스에서 활약 중인 황의조 선수의 FC 지롱댕 드 보르도의 경기 일정을 모두 정리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외파 축구 일정

1월 해외파 주요 경기 일정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 핫스퍼의 경기일정

1월 2일 일요일 00:00 왓포드 전 (프리미어리그)

1월 6일 목요일 04:45 첼시 전 (카라바오 컵)

1월 9일 일요일 23:00 모어 캠프 전 (잉글랜드 FA컵)

1월 17일 월요일 01:30 아스날 전 (프리미어리그)

1월 24일 월요일 01:30 첼시 전 (프리미어리그)

 

이번 1월 일정에서 토트넘 핫스퍼는 첼시와 총 3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토트넘은 과거 누누 산투 감독 아래에서 매우 좋지 않은 분위기로 중위권까지 하락했지만 분위기 반전을 위해 우승 청부사라고 불릴 만큼 명장 중에 명장인 이탈리아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부임하며 좋은 결과와 경기력을 보여주며 리그 6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아직 빅 4에 위치하진 않았지만 리그 4위인 아스날과 승점 2점 차이에 2경기를 덜 치른 상태기 때문에 리그 4위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황희찬 선수가 속한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경기일정

1월 4일 화요일 02:3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 (프리미어리그)

1월 9일 일요일 23:00 셰필드 유나이티드 전 (잉글랜드 FA컵)

1월 16일 일요일 00:00 사우샘프턴 전 (프리미어리그)

1월 23일 일요일 00:00 브렌트포드 전 (프리미어리그)

 

현재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황희찬 선수가 임대 이적한 상태에 있는 팀입니다. 울버햄튼은 리그 초반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었지만 골 결정력에서 매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무승을 계속 기록하다 황희찬 선수가 합류한 후 엄청난 골 결정력으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황희찬 선수는 팀 내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이며, 팀은 현재 리그 8위를 기록하며, 생각 이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속한 레알 마요르카의 경기 일정

1월 3일 월요일 05:00 FC 바르셀로나 전 (프리메라리가)

1월 6일 목요일 00:00 SD 에이바르 전 (스페인 국왕컵)

1월 8일 토요일 22:00 레반테 UD (프리메라리가)

1월 21일 금요일 03:00 레알 소시에다드 (프리메라리가)

1월 23일 일요일 00:15 비야 레알 (프리메라리가)

 

이번 시즌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불화설이 계속해서 돌다 마요르카라는 스페인 구단에 이적하였습니다. 마요르카는 이전 시즌 강등 후 다시 승격을 이룬 구단으로 강등 전 기성용 선수가 잠깐 소속되었던 팀입니다. 현재 마요르카에는 일본 핵심 국가대표 선수인 쿠보가 임대로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 이강인과 함께 팀 내 에이스 입지를 다져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재 마요르카는 많은 실점을 기록하며 리그 1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황의조 선수가 속한 FC 지롱댕 드 보르도 경기일정

1월 8일 토요일 05:00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전 (프랑스 리그앙)

1월 16일 일요일 21:00 스타드 렌 FC 전 (프랑스 리그앙)

1월 23일 일요일 23:00 RC 스트라스부르 알자스 전 (프랑스 리그앙)

 

지롱댕 드 보르도는 팀 내 재정 상황이 매우 좋지 못해, 이전 시즌 잔류하였지만 파산으로 강등 처리를 될 뻔했다가 극적으로 잔류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팀 내 재정은 매우 좋지 않으며, 경기력 역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보르도는 리그 17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승점이 단 1점밖에 차이 나지 않은 상태인 만큼 좋지 않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일부 해외파 경기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 중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황의조 선수 이 외에도 독일에서 활약 중인 SC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 선수, 러시아 FC 루빈 카잔에서 에이스 활약 중인 황인범, 터키리그의 페네르바체에서 활약 중인 김민재 선수 등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들이 매우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올해 진행될 월드컵에 더욱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 현재 우리나라는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본선 진출을 위해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는 상태입니다. 해외파에서 다수 활약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은 핵심 선수들인 만큼 남은 리그 잔여 일정 동안 부상 없이 더더욱 좋은 활약과 실력을 쌓아 오르면 좋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