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업그레이드 후 한달 사용 후기

2021. 11. 26. 14:3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윈도우 11이 10월 5일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윈도우 11은 따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윈도우 10 정품 이용자들이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는 분들은 이번 업그레이드가 다소 불편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아직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컴퓨터의 전문적 지식이 없는 제가 원도우 11 업그레이드 후 한 달 사용 후기를 통해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을 나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원도우 11 한 달 사용 후기

좋았던 점

 

윈도우 11 사용 후기

 

가운데로 이동한 작업 표시줄

우선 작업 표시줄의 위치가 왼쪽에서 가운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크게 불편하거나 어색한 느낌은 별로 없었고, 오히려 마우스 이동 거리를 짧게 함으로써, 많은 차이는 아니지면 PC 작업을 할 때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었습니다.

 

윈도우 11 장점

 

배터리 및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관리

스마트폰처럼 배터리 량,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관리를 한 번에 한 번의 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절전 모드 또는 집중 모드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상황에 맞춰 노트북 및 PC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폴더 작업의 간편화

과거 단축키 또는 설정 메뉴를 통해 폴더를 생성하거나 잘라내기, 복사, 붙여 넣기 등을 진행할 수 있었으나 윈도우 11에서는 폴더 위 메뉴에 바로 잘라내기 및 복사, 붙여 넣기를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폴더를 포함한 인터넷 창의 모서리가 약간 둥글게 보여 더욱 부드러운 느낌의 화면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데스크톱 나눠 이용하기

여러 문서를 작업 하다보면 인터넷 및 폴더를 많이 열어 작업에 혼란과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 11은 데스크톱을 나눠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유튜브 음악 감상 등을 활용하여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이아웃 나누기

윈도우 10까지는 폴더나 인터넷 창을 반반으로 나눠 이용할 때 직접 조작해야 함으로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폴더나 인터넷 창을 원하는 데로 레이아웃을 나눌 수 있게 되어 한 번의 클릭으로 글을 이어 쓰거나 영상을 보면서 쉽게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편한 점

없어져 버린 단축키

기본 바탕화면이나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폴더를 만들어 내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 단축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윈도우 11에서는 기본 폴더 및 바탕화면 우클릭에서의 단축키가 없어졌습니다. 저도 단축키에 익숙해져 있는 만큼 아직도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 11 단점

 

없어져버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우 11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예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크롬을 이용하는 이용자라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지만 익스플로러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약간 어색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의 기본 인터넷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약간의 버벅임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불편한 부분입니다. 제 노트북이 윈도우 최소 사양보다 높은 사양인데도 불구하고 약간의 버벅임으로 작업을 하는데 많은 한숨을 내뱉게 하였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다시 원도우 10으로 변경할까 고민을 만힝 하였지만 현재 윈도우 11을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1 사용 후기에 대해 남겨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후기의 총평을 남겨보면 편리해진 부분이 분명하게 있어 좋았지만 버벅임이 가끔 심할 때가 있어 이 부분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이 외에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윈도우 11은 업그레이드 후 7일 안에 이전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 보고 계속해서 이용할지 정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7일 이후에는 이전 버전 변경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참고하여 해당 기간 내에 정하여 이용해 보기 바랍니다.

 

 

윈도우 11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기 방법

최근에 공개된 윈도우11은 무료로 배포하는 만큼 따로 구매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업그레이드된 윈도우 운영 체계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다만 아직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용에

attopresent.co.kr

 

 

윈도우11 설치 방법 및 최소 사양과 기능 총정리

윈도우11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21년 6월 프리뷰를 배포한 후 10월 5일 오후 4시에 우리나라에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윈도우11은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정식 윈도우10을 사용자에게 무료로

attopresen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