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정주행 후기 및 인물 정보

2021. 11. 19. 20:4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가장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 '지옥'이 2021년 11월 19일 오후 5시에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직후 시즌 1 정주행을 마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지옥 후기 및 주요 인물들의 정보 그리고 스포 되지 않을 정도의 줄거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넷플릭스 지옥

공개 일자 : 2021년 11월 19일 금요일

관람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회차 정보 : 총 6부작

제작 : 연상호, 최규석

출연 :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지옥 소개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중교 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지옥 간단 줄거리

내용에 스포가 되지 않을 정도의 줄거리를 담았으니 안심하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괴한 현상과 새진리회의 주장

지옥의 첫 시작은 대낮 인구가 밀집한 서울 한복판에 있는 카페 배경에서 시작이 됩니다. 무언가 불안에 떨고 있는 한 인물 앞에 괴물과 같은 존재들이 나타나 매우 잔인하게 그를 살해하고 사라지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런 기괴한 현상이 일어나기 전부터 이런 현상을 주장하는 인물이 있었으니 그는 정진수(유아인)이라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기 약 10여 년 전 새진리회라는 신흥 종교 단체를 만들었고 해당 종교 단체의 신도들은 그를 정진수 의장이라 불렀습니다.

 

 wld

강력한 종교단체 그리고 기괴한 죽음

이러한 기괴한 살해 현장을 목격한 많은 사람들은 새진리회를 믿기 시작하며, 작은 사이비 단체에서 급속도로 규모가 커져나가게 됩니다. 새진리회는 이러한 기괴한 과정을 설명할 때 의문의 인물에게 영혼과 같은 존재가 나타나 죽음을 맞이하는 날짜와 시간을 고지하게 되는데 이 영혼과 같은 존재를 '천사'라 부르고 '신의 고지'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해당 죽음의 고지 및 시간에 나타나는 괴물은 '죽음의 사자'라고 말하며, 이러한 죽음을 '신의 계시'라고 이야기합니다.

 

 

 

신의 계시 그리고 전국적인 관심

어느 날 박정자(김신록)라는 인물이 신의 계시를 받게 되는데 새진리회의 정진수 의장은 그에게 신의 계시가 일어나는 것을 생중계하자며, 30억 원을 그에게 제한합니다. 박정자는 두 아이의 홀어머니로 아이들을 위해 이를 받아들이게 되고, 해당 고지일이 되자 전 국민의 관심과 집중이 모아지게 됩니다.

 

주요 인물 및 단체

지금 설명드리는 내용은 넷플릭스 지옥 시리즈에 매우 중요한 단체와 인물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진리회

2012년에 창립한 신흥 사이비 종교단체로 죄를 지으면 신의 계시를 받게 되고 인간이 더 정의롭기를 바라는 신의 의도를 전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신도수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화살촉이라는 단체가 새진리회의 열성적인 신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의 계시를 통해 살해되는 것을 목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급속도로 엄청난 규모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화살촉

이들은 새진리회의 광신도들로 구성된 단체로 인터넷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죄를 짓는 사람들의 신상을 공개하고 신의 계시가 있기 전 이들을 먼저 심판해야 한다며, 죄짓거나 새진리회에 반하는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구타하고 살인을 서슴지 않는 잔인한 단체입니다.

 

소도

새진리회는 단순 사이비 단체로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초자연적인 현상일 뿐이라며, 고지를 받은 사람들이 새진리회에 이용당하지 않게 편안한 죽음을 맞이하게 해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단체들입니다. 쉽게 새진리회와 대립되는 단체입니다.

 

 

 

넷플릭스 지옥 시청 후기

넷플릭스 지옥은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비슷한 장르의 시리즈가 나온 적이 없던 만큼 매우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예고편을 보면 기괴한 존재들이 다소 어색하게 보이지 않았나 했지만 막상 공개 후 시청했을 때는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게 집중하며 볼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은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보여주며, 그 안에서 흐르는 긴장감에 매우 깊게 몰입하며 시청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시청 후기

또한 지옥 시리즈가 이어져 갈수록 복잡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만큼 시즌 2는 어떠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지옥 시즌 1은 매우 재밌게 시청한 작품이었습니다. 시청 전인 분들에게는 꼭 시청해보시기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