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비교 및 추천

2021. 11. 18. 15: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 작품뿐만 아니라 픽사, 스타, 마블 유니버스에서 제작된 작품들을 모두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었습니다. 기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로 이번 디즈니 플러스 시작으로 넷플릭스와 비교해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모두 이용하는 이용자로써, 두 OTT 서비스의 단점과 장점과 추천 등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비교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비교

1. 요금제 비교

  • 디즈니 플러스
    월간 요금제 : 9,900원 (연간 결제 시 99,000원)

  • 넷플릭스(3가지 상품)
    월간 요금제 : 베이식 9,500원, 스탠다드 13,500원, 프리미엄 17,000원 (11월 18일부터 넷플릭스 가격 인상)

우선 디즈니 플러스는 하나의 결제 수단만 있으며, 화질은 넷플릭스 프리미엄급 화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 접속은 4명까지 가능하며, 생성 프로필은 총 7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식은 동시 접속 1명,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상품과 넷플릭스 프리미엄이랑 거의 같다고 볼 수 있는 만큼 가격적인 면에서는 디즈니 플러스가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 접속자 수는 같으나 프로필을 더 많이 만들 수 있는 만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시청 가능 기기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모두 TV,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호환 게임 콘솔 등 모든 시청 수단을 이용하여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시청 가능 기기는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시리즈 및 영화 작품

디즈니 플러스

  • 디즈니 :  디즈니 제작 모든 시리즈, 애니메이션, 영화 (대표작 : 알라딘, 겨울왕국, 캐리비안의 해적 등)
  • 픽사 : 픽사 제작 모든 시리즈 및 애니메이션, 영화 (대표작 : 토이스토리, 몬스터, 라따뚜이, 니모 등)
  • 마블 : 마블 유니버스에서 제작된 시리즈와 애니메이션, 영화 (대표작 : 어벤져스, 로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 스타 : 스타에서 제작된 모든 시리즈 및 영화, 애니메이션 (대표작 : 아바타, 킹스맨, 마션, 엑스맨 등)
  • 내셔널 지오그래픽 :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제작된 모든 시리즈 (대표작 : 베어 그릴스, 고든 램지 등)
  • 스타워즈 : 모든 스타워즈 영화 및 애니메이션 (대표작 : 스타워즈, 레고 스타워즈 등)

디즈니 플러스는 초창기에 만들어진 애니메이션부터 현재 제작된 작품까지 모두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어린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연령에 제한받지 않고 모두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여러 시리즈 및 영화, 애니메이션이 나올 예정에 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제작사와 상관없이 작품을 들여오거나 넷플릭스 자체 내에서 제작하여 시리즈 및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예능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작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작 :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종이의 집, D.P, 킹덤 등)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비교 정리

가격

디즈니 플러스의 상품 구성은 넷플릭스 프리미엄과 같기 때문에 둘의 가격을 비교해면 7,100원의 가격 차이를 가지고 있는 만큼 디즈니 플러스가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 접속이 가능한 만큼 분할 결제로 진행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디즈니 플러스가 우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비교

 

작품 구성

두 번째로 봐야 할 부분은 얼마나 다양하고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느냐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다양한 작품을 서비스하기보단 제작사를 기준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넷플릭스는 제작사와 관계없이 다양한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자체 내에서도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는 만큼 많은 작품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품 구성으로 볼 땐 넷플릭스가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넷플릭스 최종 정리 및 추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해주세요.)

현재를 기준으로 볼 땐 특정 작품 및 제작사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두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디즈니 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작품들은 모두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없는 작품들이니 만큼 디즈니·픽사·마블·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제작되는 작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디즈니 플러스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이용하는 분들 중 해당 작품을 특히 좋아하는 분들은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