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을 알고 먹어보세요.

2021. 4. 12. 13:08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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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귀했다던 바나나, 현재는 마트 어디서나 쉽게 구매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바나나가 우리 몸에 줄 수 있는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효능

 

1. 우울증 그리고 스트레스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트립판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을 생성시켜줍니다. 세로토닌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네랄 성분은 신체의 수분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무너지기 쉬운 대사 밸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식욕 억제를 통한 다이어트에도 좋은 바나나

바나나를 포함한 몇몇 특정 식품에서 나는 냄새는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시상하부를 자극해 주는데, 이러한 부분은 식욕 억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냄새를 맡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바나나를 섭취했을 때에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많은 영상이나 티비를 보면 다이어트에는 바나나가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장의 운동 촉진시켜줍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장의 운동을 도와주고 변비를 없애는 데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천연 치료법 중 궤양을 치료하기 위해서 바나나를 먹기도 하는데,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화기능에 장애가 발생하게 하는 특정 박테리아로부터의 공격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4. 피부미용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이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의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에도 좋으며,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불면중 완화에도 좋은 역할이 되어 줍니다.

바나나의 효능 중 또 다른 하나는 불면증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은 근육의 긴장을 풀 어주고 우리 신체를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 성분은 깊은 잠에 들 수 있도록 유도해 줍니다.

 

 

6. 붓기를 막아주며, 독소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짜게 먹는 습관으로 체내 과잉 섭취된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낮추고 붓기가 나타나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해로운 중금속 빛 독소를 배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소와 펙틴이 풍부하여 섭취 시 체내의 독소와 중금속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바나나는 칼륨이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우리 몸은 칼륨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이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운동을 하고난 뒤 근육의 미세한 손상들이 생겼을 때 칼륨이 더욱 부족하게 되면 흔히 말하는 쥐나 경련들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 그걸 막아주는 칼륨이 바나나에는 사과보다 약 4배나 더 많이 있다고 합니다. 칼륨 이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 미네랄들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바나나입니다.

 

 

8.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바나나 한 개가 비타민 B6 권장 섭취량의 20%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6은 우리 몸 안에 있는 인슐린, 헤모글로빈과 같은 건강한 세포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 한 개는 일일 비타민 C 권가 섭취량의 15%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는 해로운 활성 산소를 중성화하는 역할 또한 해주며, 바나나의 비타민 C 포함량 덕분에 쉽게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9. 고혈압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압이 있다면 평소 바나나를 간식으로 즐겨 먹을 것을 매우 추천합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잉글랜드의 한 의학저널에 따르면 바나나를 꾸준히 먹을 경우 뇌졸중 발병 위험율을 무려 4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10. 어린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아기들 이유식에 성분 확인표를 보면 바나나는 항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펙틴, 탄수화물, 섬유질이 풍부 하여 소화장애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발육에 필요한 광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과하게 복융은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바나나, 하지만 너무 과하게 먹을 경우에는 복통을 유발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설사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칼륨성분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당뇨가 높거나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칼로리 같은 경우 100g당 93kcal정도 됩니다. 당분도 높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마트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구매한 날로 며칠 지나지 않아 빠르게 변색이 되기 때문에 보관하는 부분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걸이를 이용하여 지면에서 바나나를 띄워두고 꼭지부분을 집에 있는 호일로 감싸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바나나를 소분하여 냉동시켜두고 먹을때 하나씩 꺼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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