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옥 공개일 및 내용 간단 정리

2021. 10. 14. 12:2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오징어 게임으로 우리나라 넷플릭스 드라마에 대해 관심을 받고 있는 이때에 11월에 공개되는 지옥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가 많은 주목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아인이 주연으로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공개일 그리고 지옥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공개사 : 넷플릭스

공개일 : 2021년 11월 19일 화요일

관람 등급 : 18세 이하 관람 불가

제작 : 연상호

출연진 :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지옥 소개

어느 날 기이한 존재로부터 지옥행을 선고받은 사람들. 충격과 두려움에 휩싸인 도시에 대혼란의 시대가 도래한다. 신의 심판을 외치며 세를 확장하려는 종교단체와 진실을 파헤치는 자들의 이야기.

 

넷플릭스 지옥 내용 간단 정리

지옥 예고편

넷플릭스 공개 예정에 있는 지옥 예고편은 초월적 존재로부터 지옥행을 선고받은 남자가 공포에 질린 얼굴을 보며 핸드폰 시계를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지옥행을 선고받은 시간이 되자 저승사자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남자는 도망가려 하지만 되려 잡혀버리고 말고 지옥 시연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천사

지옥 세계관에는 천사가 존재합니다. 천사는 며칠, 몇 시에 죽을 것이라고 통보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통보를 지옥의 고지라고 합니다. 이러한 통보를 받은 후 해당 시간이 되면 저승사자가 나타나 그들을 소멸시키게 되는데 아무리 도망가려 해도 끝까지 추격하여 죽음에 이르게 되는데 이러한 죽음을 지옥의 시연이라고 합니다.

 

 

보통 천사로부터 지옥의 고지를 받는 이를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나타나지만 특수한 경우 죄를 짓지 않은 사람도 고지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진리회

지옥이라는 세계관에는 새진리회라는 사이비 단체가 존재합니다. 이들은 신이 초월적인 존재의 형태로 잔인하고 끔찍한 지옥의 이미지를 보여준다며, 죄를 짓지 않고 새진리회를 믿으면 지의 고지를 피할 수 있다고 설교하고 주장하는 단체입니다. 새진리회는 최초 30여 명의 작은 사이비 단체였지만 죽음의 시연 장면을 목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막대한 권력과 부를 가진 대형 사이비 단체가 됩니다.

 

소도

소도는 죄지은 사람들이 옳진 않지만 비참하게 죽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하며, 진리회의 반대하는 세력으로 새진리회의 악용으로부터 방어해주는 세력입니다.

 

 

넷플릭스 지옥 캐릭터 소개

유아인 (정진수 역)

새진리회 단체의 의장

 

김현주 (민혜진 역)

새진리회와 대립하는 변호사

 

박창민(배영재 PD역)

새진리회의 진실을 파고드는 방송국 PD

 

원진아(송서현 역)

배영재 PD 아내

 

양익준(진경훈 역)

새진리회라는 단체와 저승사자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며 추적하는 형사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지옥

넷플릭스 지옥이라는 드라마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웹툰 지옥은 10점 만점에 거의 가까운 평점을 받을 만큼 완성도가 높은 작품입니다. 또한 이번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제작을 맡은 연상호 감독은 부산행, 반도, 염력, 방법 등을 제작한 감독으로 이번 지옥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거기에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등 매우 실력이 뛰어난 배우들로 구성되어 우리나라 팬들의 주목을 더욱 이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쇼케이스 내용에서 영화가 아닌 드라마로 제작한 것에 대해 지옥이라는 세계관이 매우 거대한 만큼보다 긴 시리즈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지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옥이라는 제목 그리고 간단한 스토리를 포함해 예고편을 시청하게 된 후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11월 17일에 개봉되는 만큼 정주행 후 후기에 대한 내용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