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자

2021. 4. 9. 19:10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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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와 몸의 노화관리는 어느 것 보다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음식들에 대해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딸기


딸기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 누구나 좋아하며, 봄에 나오는 제철과일입니다. 또한 딸기는 열량이 낮은 과일로 유명한 만큼 다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딸기의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한 만큼 항산화 작요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에는 엘라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것은 암세포의 세포자연사(apoptosis)를 유발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는 것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도 좋지만 몸에도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2. 오미자


오미자는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 단맛등 총 5사지의 맛을 한 번에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는 낙엽성 덩굴식물로 산속 암반 지대에서만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는 주로 한방에서 약재로 쓰이기도 하지만 술이나 마시는 차의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 중 신맛을 내는 말산과 타르타르산은 혈압을 안정화해주고 간장 대사를 촉진해주는 효과과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산과 시트르산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기력 및 피로를 회복해주고 피로를 더욱 느끼게 하는 젖산을 억제해 줍니다.



3. 연어


연어 또한 노화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연어가 붉은 색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아스타잔틴은 생물의 색소인 카로노이드의 일종중의 하나이며, 이것은 항산환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연어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와 더불어 신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어느 음식보다도 노화에 좋은 음식이라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성분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인만큼, 활성산소를 무력화 시켜,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처럼 토마토는 노화가 빠르게 오는 것을 막아주는 막아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비타민E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유기화합물중 하나인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력을 바탕으로 한 신체 노화를 방지하는데에 있어 매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여름 제철 과일 중에 빠질 수 없는 달콤하면서 시원한 수박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5. 시금치


뽀빠이의 대표적인 채소로 알려져 있는 시금치. 시금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있는 만큼 완벽한 식품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음식인데요. 시금치에는 비타민E를 포함한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2, 비타민B6, 칼륨, 칼슘, 엽산, 철분, 마그네슘등 여러 이로운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굉장히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시금치는 피부 트러블도 막아주며,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는 것을 도와주기도 하며,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시금치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도 살짝 데쳐 먹게 되면 베타카로틴 함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머긍면 철분흡수에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망고


망고는 맛도 있지만 피부 건강에도 매우 좋은 과일인데요. 망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노화로 인한 어떠한 증상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망고의 베타·카로틴은 피부가 활기 넘치게 도와주며 윤기나게도 해줍니다.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기미나 흉터를 최소화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이에 더해 블랙헤드나 여드름도 없애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망고의 껍질은 햇볕으로 인하여 피부에 생긴 기미를 없애주는데 효과적입니다. 


7. 코코넛 오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만큼 피부에 좋은 코코넛 오일, 모델 미란다커는 미모의 비결을 이 코코넛 오일로 꼽았으며,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매일 코코넛 오일을 시리얼에 섞어 먹고 하루를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화제의 코코넛 오일인데요. 또한 한때 우리나라를 강타했던 오일 풀링으로 인하여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 함께 한창 유명세를 탔었습니다. 사실 코코넛 오일은 인도에서 오랫동안 그리고 현재에도 질환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체에 좋은 지방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느느 만큼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보습효과에도 뛰어나 많은 화장품의 원재료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8. 대추


대추는 날로 먹기도 하고 말려서 저장 후 먹기도 합니다. 또한 대추는 제사상에 올라가는 대표적인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이 대추는 소화, 진통, 해열, 이뇨제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대추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심장 기능에도 좋으며,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위장을 건강하게 도와주어 속이 차거나 아플 때 먹어도 좋습니다.

 


9. 아보카토


요즘 더욱 유명해진 아보카토는 숲에서 나는 버터라고도 불리는데요. 아보카토는 지방이 많은 과일중에 하나 입니다. 이 지방중에 80%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사능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며, 산화를 막아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레몬등의 과일과 함께 마시거나 머긍면 노화 방지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10 알로에


알로에에는 비타민B와 알보란B가 포함되어 있는 이는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알로에의 아보나사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활도 하여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에도 큰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발라주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는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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